반응형

NOTES

2020.08.11 UP

[제 13 회] 우라을 오모테하는 뒤 비결 ~ 탄타카탄 ④ 석촌 순서 저음 일체 상담소 ~Jun 's Bass Clinic~

 

 

 

 

  • Text : Jun Ishimura

[제 13 회] 우라을 오모테하는 뒤 비결 ~ 탄타카탄 ④

이번에 소개하는 문구 첫 번째 소리가 아닌 모든 우라입니다.

자, 어떻게 접근하고 있습니까?

◎ 강사 : 석촌 순
HP  Twitter  facebook  Instagram

 

BASS MAGAZINE Web "석촌 순서 저음 일체 상담소 ~ Jun 's Bass Clinic ~"

제 13 회 테마는 「우라을 오모테하는 비법 파트 4 "입니다.

자,이 우라 가득 문구 어떻게 접근하고 있습니까? [악보 1]

예를 들어 16 분 음표를 전부 두드려베이스를 연주 곳에 악센트를 붙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악보 2].

1 박마다 구분하여 1 박자는 1 , 2, 4 , 2 박자와 3 박자은 1,2 , 3 , 4,4 박자는 1, 2 , 3, 4는 파악하는 방법 . 이것이이며입니다. 다만 조금 복잡이고 기계적군요. 더 간단하게 접근하고 싶고, 할 수 있으면 그루브하고 싶다. 그래서 폴리 리듬 "탄타카탄"의 차례입니다!

그러나 그 전에이 악보는 어려울 것 같다 그래서 외형을 쉽게하자 [악보 3].

원래 8 분 음표를 배의 길이의 4 분 음표, 16 분 음표를 배 8 분 음표로 변환합니다.

원래 1 소절 패턴 (위)이 변환 후 배 2 마디되어 있지만 (아래), 상하가 리듬이 대응하고 있지요.

그럼이 악보에 탄타카탄을 적용하여 연습합시다.

이 악보의 4 분 음표로 클릭을 울립니다. 천천히 템포에서합시다. 보통은 이런 식으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악보 4].

그러나 폴리 리듬으로 계산하면 이렇게됩니다 [악보 5].

똑같은 탄타카탄에 적용하면 이렇게됩니다 [악보 6].

그리고이 문구는 사실 1 박자 아니라 2 소절 2 번째 박자에서 시작 있어요. 여기가 출발점입니다 [악보 7].

이 시점을 1 박자로 가져 오면, "탄타카탄 + 탄타카탄 +1,2"라는 간단한 형태로되어 있습니다 [악보 8].

이 첫 두 소절은 "탄타카탄"의 부분 만 먼저 연습합니다 [Ex.1].

포인트는 이전까지 설명한 바와 같이, 클릭의 4 분 음표도 기반의 1 박자 반도 모두 오모테으로 느끼는 것입니다.

익숙해지면 다음 2/4 박자를 추가합니다 [Ex.2].

3 마디는 처음 태국을 무시하고 2 소리칩니다. 익숙해지면 타이어를 달고 연결합니다.

마지막으로 지금의 [Ex.2]의 느낌을 유지하면서 원래의 4/4 박자로 연주합니다 [Ex.3].

2 소절 2 번째 박자에서 시작되는 문구이므로, 1,2,3,4,1 및 계산하고 다음 2 들어갑니다. 포인트는 4 박자의 4 개씩의 진행 방법과 "탄타카탄 + 탄타카탄 +1,2"의 진행 방법을 동시에 느낄 것입니다.

익숙해지면 점점 빨리하고 있고, BPM252 정도로 수 있도록합시다.

보통의 사고 방식 [악보 2]라고 한 소절 1 박자 이외 전부 우라 복잡했지만,이 느낌 편이라 두 소절 2 번째 박자에서 1 박 반에서 소리가 5 개 연결되어 있습니다. 5 번째 만 소리의 길이가 다릅니다 만, 나머지는 1 박자 반. 아주 간단하고, 모두 오모테으로 연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4 박자 속에서 8 분 음표가 3 개씩 달리고 있고, 떨리는 맞는하기도한다. 그것이 "파도"를 낳아가는군요.

연습 단계는 까다롭게 느낀지도 모르지만, 수있게되면 먼저하고 해석보다 훨씬 간단하게 리듬을 취할 수 있고, 게다가 사행 그루브가 나옵니다. 꼭 동영상을 멈추면서 단계를 확인하여 차분히 노력하십시오!

것으로, "우라을 오모테하는 비법"= "폴리 리듬 '시리즈, 일단 여기서 끝입니다. 언젠가 거론 때문에 연습해야합니다!

좋아요, 공유, 댓글 기다리고 있습니다!

SNS도 팔로우하십시오!

석촌 순이었습니다!

◎ Profile
시무라 쥰 ● 원래 LOVE CIRCUS 원래 NEW PONTA BOX. 일식 나츠코, 포르노 그라피티 도쿄 에스무지카, K, JUJU, 제비꽃,大江千里마츠야마 치하루,宇崎竜童이시카와 히토미,種ともこ콘도房之助, 토요나가 토시유키, Machico,紘毅성남 바다 니시다 아이, 츠 루노 타케시, SUIKA , Le Velvets, 포도밭 등 다수의 라이브와 녹음에 참여하고있다. 스테디셀러 " 베이시스트의 리듬감 향상 메커니즘 그루브를 단련 10의 개념과 교육」의 저자. Aloha Bass Coaching 에서베이스 레슨 외에도 모든 악기 대상의 리듬 레슨을하고있다.

◎ Information
HP  Twitter  facebook  Instagram 

반응형

'베이스교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이스 오른손의 각도 2  (0) 2020.09.25
오른손의 각도  (0) 2020.09.25
베이스, 생음은 금지  (0) 2020.09.25
한 손가락 핑거링과 두 손가락 핑거링  (0) 2020.09.25
베이스 오른손 자세2  (0) 2020.09.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