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ES

2020.06.30 UP

[제 7 회] 2 손가락은 이인 삼각? 석촌 순서 저음 일체 상담소 ~Jun 's Bass Clinic~

 

 

 

 

  • Text : Jun Ishimura

[제 7 회] 2 손가락은 이인 삼각?

지탄이 안정되지 고민있는 사람은 "지탄 온 = 2 손가락"이라는 전제를 다시 생각하는 편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 강사 : 석촌 순
HP  Twitter  facebook  Instagram

 

BASS MAGAZINE Web "석촌 순서 저음 일체 상담소 ~ Jun 's Bass Clinic ~」의 제 7 회. 이번 테마는 "1 핑거"입니다.

지탄은 "2 핑거에서 얼터 네이트 (검지와 중지를 번갈아 사용)으로하는 것"이라고 믿고 있지 않습니까?

기반으로 지탄 온이라면 2 손가락이 주류라고 생각 합니다만, 역사적으로 보면 대중 음악의 기반은 원래 1 핑거가 주류였던 거죠.

일렉트릭베이스가 나오는 이전 1900 년대에서 1940 년대 정도까지는 기반이라면 콘트라베이스. 그 무렵에 최첨단 유행하던 재즈의 워킹베이스는 기본적으로 1 손가락으로 연주합니다.

그리고 엘리베이터의 경우 엘리베이터의 역사에서 초기의 전설적인 베이시스트라고하면 제임스 제마손. 그는 R & B와 서울의 기반에 혁명을 일으킨 베이시스트이지만, 그 굉장히 펑키하고 복잡한베이스 라인을 1 핑거 연주 있었다고합니다.

문구도 음색도 그루브도 좋기 때문에 아직 들어 본 적이 없다면 꼭 들어 주었으면 합니다만, 여러가지 장르에 영향을 준 재즈의 워킹베이스와 나를 포함한 많은 베이시스트에 영향을 준 제임스 제마손을 고려한다면 1 핑거로 연주하는 것은 오히려 기반의 기본이라고해도 좋을 지도 모릅니다.

덧붙여서 피크 연주의 경우 곡조 나 템포으로 "여기는 얼터 네이트 피킹이 아니라 모두 다운 피킹 쪽이 맞는구나"있다는거 있지요?

이것은 "다운 피킹 만 쪽이 리듬도 음색도 안정하다" 라고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이유는 "1 종류의 움직임 밖에 없기 때문" 입니다.

한편, 얼터 네이트 피킹은 다운 피킹과 업 피킹의 두 가지 움직임의 조합, 리듬도 음색도 역시 안정적인 어려운군요.

물론 이상적으로 다운 피킹이든 얼터 네이트 피킹이든 피킹이 안정되어 있고, 같은 뉘앙스, 그리고 유사한 음색으로 튀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만, 그것은 꽤 높은 수준의 목표 군요.

손가락 연주도 이와 비슷한 있습니다.

2 손가락은 검지 (i)와 중지 (m)의 두 운동의 조합 이므로, 리듬도 음색도 역시 안정적인 어렵습니다. 피크 연주로 말하면 얼터 네이트 피킹과 같네요.

그런 점에서 1 핑거 (i) 만 (또는 (m)만큼) 이므로, 1 종류의 움직임이 안정되기 쉽습니다.

피크 연주로 말하면 다운 피킹 만 것입니다.

물론 1 핑거이든 2 핑거이든 또한 3 핑거에도 안정적인 같은 뉘앙스로 연주하는 것을 목표로해야하지만, 그 기본은 1 핑거에 있습니다.

2 손가락은 i 군과 m 씨에게 "이인 삼각" 예요. 하지만 같은 손바닥에서 자라고 있지만, i 군과 m 씨는 다른 사람입니다. 예를 들어 "i 군은 이것이 자신이지만 m 씨는 그것이 골칫거리"라고했던 것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인 삼각의 연습은, 두 사람의 보폭과 타이밍을 맞추는 연습군요. 하지만 예를 들어, 그 중 하나가 "일정한 보폭으로 걸을 수 없습니다"라는 상태라면, 원래 이인 삼각 연습하기 전에 먼저 각각 혼자서 일정한 보폭으로 걷게하려고 는 것이 될까요?

손가락 연주도 그와 함께이에요. 우선 (i), 그리고 (m) 개별적으로 연습하는 것입니다 .

2 손가락의 조합에 임하는 것은 그 다음입니다.

그래서, 안정된 손가락 연주 할 수있게되기 위해서는 먼저 1 손가락으로 여러가지 기초 련과 노래에 도전 해 각각의 손가락을 단련합시다!

질문이나 감상, 꼭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SNS도 팔로우하십시오.

그럼 또 ~! 석촌 순이었습니다!

◎ Profile
시무라 쥰 ● 원래 LOVE CIRCUS 원래 NEW PONTA BOX. 일식 나츠코, 포르노 그라피티 도쿄 에스무지카, K, JUJU, 제비꽃,大江千里마츠야마 치하루,宇崎竜童이시카와 히토미,種ともこ콘도房之助, 토요나가 토시유키, Machico,紘毅성남 바다 니시다 아이, 츠 루노 타케시, SUIKA , Le Velvets, 포도밭 등 다수의 라이브와 녹음에 참여하고있다. 스테디셀러 " 베이시스트의 리듬감 향상 메커니즘 그루브를 단련 10의 개념과 교육」의 저자. Aloha Bass Coaching 에서베이스 레슨 외에도 모든 악기 대상의 리듬 레슨을하고있다.

◎ Information
HP  Twitter  facebook  Instagram 

반응형

'베이스교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른손의 각도  (0) 2020.09.25
연음을 쉽게 연습하는 방법  (0) 2020.09.25
베이스, 생음은 금지  (0) 2020.09.25
베이스 오른손 자세2  (0) 2020.09.25
silent siren 아이냥의 장비  (0) 2020.09.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