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ES

2020.08.18 UP

[제 14 회] 손목 굽혀! ? 지탄의 오른손 양식 석촌 순서 저음 일체 상담소 ~Jun 's Bass Clinic~

 

 

 

 

  • Text : Jun Ishimura

[제 14 회] 손목 굽혀! ? 지탄의 오른손 양식

지탄 온에서 "손가락이 피곤"또는 "손목이 아프다"라고 상담을받을 수 있으므로, 이번에는 그 고민을 해결 해 나가고 싶습니다!

◎ 강사 : 석촌 순
HP  Twitter  facebook  Instagram

 

BASS MAGAZINE Web "석촌 순서 저음 일체 상담소 ~ Jun 's Bass Clinic ~"

14 번째 테마는 "지탄의 오른손 양식"에 대해서입니다.

기반뿐만 아니라 악기 연주 전반에서는 "몸에 부담을주지 않는 양식 "이 기본입니다.  "무리없는 양식" 또는 "쓸데없는 양식" 이라는 것이군요. 그 이유는 명확하고 부 자연스러운 폼으로 장시간 연주하면 필요 이상으로 피곤하거나 몸을 아프게하는 때문입니다.

는 기반의 손가락 연주의 올바른 양식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손의 크기와 손가락 길이, 관절의 가동 범위, 여기에는 각각 개인차가 있습니다. 라는 것은 어떤 사람에게 정답이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 네요. 즉, 정답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에게 정답을 찾을 것이 중요합니다. 당연히, 지금부터 전하는 것은 나에게 정답이므로, 여러분 각각 시험 해보고 나름대로의 정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상의 전제를 밟은 데다가, 손가락 연주 오른손의 양식을 다음의 관점에서보고 있습니다.

① 현 대한 손가락의 각도

② 몸에 손목의 각도

③ 주법의 차이에 의한 손가락의 각도

이번에는 ①의, 현 대한 손가락의 각도 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것은 정면에서 보았을 때 손가락과 현의 교차 각도 입니다.

여러가지 의견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만, 결론부터 말하면 " 손가락과 현이 대체로 직각으로 교차 각도 "가 자연스럽고 무리없는 양식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또한 이런 식으로 손목을 대각선으로하는 것이 좋다라는 생각도 있습니다.

그 근거는 i와 m의 길이는 m이 더 길기 때문에 그 길이를 정렬하기 위해 손목을 비스듬하게하려고는 것이군요.

그것도 일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①이 각도를 유지하기 위해 항상 일정한 힘을 사용 있으려고하는 것은 체력의 낭비 한다는 것과 ② 각도에 무리가 손목을 아프게 가능성이있다 ,라고하는 것입니다 .

그리고, 원래이 양식은 두 손가락 밖에 맞지 않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 7 회에서 다룬 1 핑거로 연주하는 경우는 손가락의 길이를 가지런 히 할 필요가 없으며, 3 손가락 4 손가락으로 연주하는 경우는 손목을 기울여서 i와 m을 정렬하면 a가 도착 힘들어집니다.

한편 나는 손목의 힘을 빼고 손목의 각도가 중력에 자연스럽게 처지는 범위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힘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피곤하고 손목에 부담도 없다. 결과적으로 이렇게하면 " 손가락과 현이 대체로 직각으로 교차 각도 "입니다.

는 "손가락 길이의 차이를 어떻게 할 것인가"라고하면 손가락마다 구부 각도를 바꾸어 조정합니다. 가장 긴 m을 다른 손가락보다 조금 넉넉하게 구부립니다.

이것이 1 핑거에서도 2 손가락도 3 핑거에서도 동일한 형태로 튀는 자연스럽고 무리없는 형태라고 생각합니다.

후주의해야 할 것은, ① 스트랩의 길이의 차이와 ② 현상과 지상의 각도 차이입니다. 이 손가락과 현의 각도에 영향을 오므로, 그 부분도 포함하여 자신에게 가장 무리없는 자연스러운 형태를 찾아보세요.

그렇다고하는 것으로, 이번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도 오른손의 양식에 대해 특히 "몸에 대한 손목의 각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괜찮다면 좋아요, 공유, 댓글하십시오!

SNS도 체크해주세요.

그럼 또 석촌 순이었습니다!

◎ Profile
시무라 쥰 ● 원래 LOVE CIRCUS 원래 NEW PONTA BOX. 일식 나츠코, 포르노 그라피티 도쿄 에스무지카, K, JUJU, 제비꽃,大江千里마츠야마 치하루,宇崎竜童이시카와 히토미,種ともこ콘도房之助, 토요나가 토시유키, Machico,紘毅성남 바다 니시다 아이, 츠 루노 타케시, SUIKA , Le Velvets, 포도밭 등 다수의 라이브와 녹음에 참여하고있다. 스테디셀러 " 베이시스트의 리듬감 향상 메커니즘 그루브를 단련 10의 개념과 교육」의 저자. Aloha Bass Coaching 에서베이스 레슨 외에도 모든 악기 대상의 리듬 레슨을하고있다.

◎ Information
HP  Twitter  facebook  Instagra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