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ES

2020.06.23 UP

[제 6 회] 생음 금지! 석촌 순서 저음 일체 상담소 ~Jun 's Bass Clinic~

 

 

 

 

  • Text : Jun Ishimura

[제 6 회] 생음 금지!

앰프를 사용하지 않고 엘리베이터를 생음에서 연습하는 것은 안 입니다.

◎ 강사 : 석촌 순
HP  Twitter  facebook  Instagram

 

BASS MAGAZINE Web의 "석촌 순서 저음 일체 상담소 ~ Jun 's Bass Clinic ~"제 6 회입니다.

집이라고 앰프없이 생음 연습 경향라는 사람 있지요.

"밤 늦기 때문에 소리를 낼 수없는"이나 "앰프에 연결하는 것이 귀찮다"라고 ...

그것도 압니다 만, 만약 잘하고 싶다면 절대로 앰프를 사용하십시오 .

게다가 작은 소리가 아니라, 세세한 뉘앙스도 들릴 정도의 음량으로 해주십시오 .

왜인가하면, 엘리베이터는, 본체 만이 미완성 이랍니다.

예를 들어 콘트라베이스와 아코는 그대로 연주하면 그 악기의 소리가 들립니다. 공명 몸통 등에서 현의 소리가 증폭되고 있으니까요.

엘리베이터에 대해서도 앰프가 없어도 소리가 울리며 아주 작은, 원래 그것은 "엘리베이터의 소리"도 아니고 ... 현을 튕기와 픽업 전류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본체의 컨트롤과 케이블, 그리고 프리 앰프 / 파워 앰프, 스피커 케이블, 그리고 스피커 ......라는이 흐름은 물론 모든 전기 신호입니다. 마지막으로 스피커가 공기를 진동시키는 것으로 겨우 소리입니다. 그 결과가 "엘리베이터의 소리"입니다.

즉, 베이스 본체에서 스피커까지 하나의 악기 예요. 케이블과 앰프 등 교환 할 수있는 부분을 포함하여 하나의 악기입니다.

한편, 악기 연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초절 테크닉 등이 아니라 음색과 리듬 느낌 입니다. 어떤 장르의 어떤 곡에서도 음색과 느낌을 노래에 맞으면 간단한 문구도 근사하고, 응만 속 연주해도 음색과 느낌이 이마 이치라고 괄호 나쁘다.

그래서 "음색을 추구하자!"라고되면 "어느 쪽의 픽업을 사용하거나"라든지 "톤 상태"더 "케이블의 종류"또는 "앰프의 소리 만들기"......처럼 하드 표면도 연구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하고 피킹 뉘앙스이나 피킹 노이즈를 억제 한 연주법 불필요한 개방현을 울리지 않는 방법 등 기술을 습득해야 안됩니다. 이러한 중요한 디테일은 많이 있지만 모든 앰프에서 소리를 내지 않으면 모르는 거죠.

그리고, 생음과 작은 소리로 연습하고있는 사람은, 상당히 힘껏 쳐 버린다 것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들려 어렵다고 강하게 연주 버리는군요. 하지만 힘껏하고 연주하면 좋은 음색은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어디 까지나 휴식을 연주하지 않는 안됩니다. 그리고 앰프를 사용하면 불필요한 힘은 필요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음색을 걱정하고 있다면 평소 어느 정도의 음량으로 앰프를 사용합시다 .

하지만 일본에서는 집에서 낚시 소리를내어 연습 할 좀처럼 어렵 네요. 그러나 최근 가정용 앰프와 멀티 이펙터에는 헤드폰 아웃이 붙어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헤드폰을 사용합시다 .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와는 다르지만 생음보다는 전혀 좋습니다. 다음은 Mac이나 PC, 스마트 폰, 태블릿 및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조합도 좋다.

단지 매일이 아니어도 역시 정기적으로 스튜디오 등으로 단단히 소리를 내며 연습하는 것이 좋다 . 이란은 앰프에서 소리를 내면, 방 크기와 앰프를 위치에 따라 해당 저음 주위 상황이 바뀌는 거죠. 그것을 앰프에서 조절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만, 그런는, 헤드폰이라고 모르겠군요.

것으로, 앰프 나 헤드폰을 사용하여 디테일을 품고 함께 잘 됩시다!

질문이나 감상, 꼭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SNS도 팔로우하십시오.

그럼 또 ~! 석촌 순이었습니다!

◎ Profile
시무라 쥰 ● 원래 LOVE CIRCUS 원래 NEW PONTA BOX. 일식 나츠코, 포르노 그라피티 도쿄 에스무지카, K, JUJU, 제비꽃,大江千里마츠야마 치하루,宇崎竜童이시카와 히토미,種ともこ콘도房之助, 토요나가 토시유키, Machico,紘毅성남 바다 니시다 아이, 츠 루노 타케시, SUIKA , Le Velvets, 포도밭 등 다수의 라이브와 녹음에 참여하고있다. 스테디셀러 " 베이시스트의 리듬감 향상 메커니즘 그루브를 단련 10의 개념과 교육」의 저자. Aloha Bass Coaching 에서베이스 레슨 외에도 모든 악기 대상의 리듬 레슨을하고있다.

◎ Information
HP  Twitter  facebook  Instagram 

반응형

'베이스교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른손의 각도  (0) 2020.09.25
연음을 쉽게 연습하는 방법  (0) 2020.09.25
한 손가락 핑거링과 두 손가락 핑거링  (0) 2020.09.25
베이스 오른손 자세2  (0) 2020.09.25
silent siren 아이냥의 장비  (0) 2020.09.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