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9.08 UP

[제 17 회] 지탄에서 현 뛰어 때 오른손 엄지 손가락의 사용법 1 석촌 순서 저음 일체 상담소 ~Jun 's Bass Clinic~

 

 

 

 

  • Text : Jun Ishimura

[제 17 회] 지탄에서 현 뛰어 때 오른손 엄지 손가락의 사용법 1

핑거 피킹으로 줄을 이동할 때 엄지 손가락을 넣어야을 어떻게할지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 강사 : 석촌 순
HP  Twitter  facebook  Instagram

 

BASS MAGAZINE Web "석촌 순서 저음 일체 상담소 ~ Jun 's Bass Clinic ~"

제 17 회가되는 이번은 지탄의 오른손 양식 시리즈 제 4 탄!

손가락 연주라고하면 오른손 엄지 손가락을 어딘가에두고 연주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속에서 현을 이동할 때 엄지를 어떻게 할까? 는 것이 이번 테마입니다.

원래 엄지를 두는 것은 "손과 몸의 위치 관계를 안정시키기 위해" 라는 것이 주된 이유입니다. 또한, 엄지 손가락의 사용법에 따라서는 불필요한 개방현을 음소거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엄지는 픽업과 현에 가볍게 닿아있는 것만으로 괜찮습니다 . 가끔 힘을 힘껏 넣어 강요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런 힘은 전혀 필요 없다. 극단적으로 말하면, "엄지 손가락을 띄워 있어도 연주 할 수 있지만, 그것은이라고 불안정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볍게 곁들여 놓는다" 같은 이미지입니다.

는 현을 이동할 때 엄지를 어떻게 할까? 싹둑 나누면 일반적으로 다음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엄지마다 손 전체를 이동 엄지 이동할 수있는

 엄지 손가락을 동일한 위치에 남겨 엄지 스테이 식

① 엄지 이동할 는 몸에 손바닥의 각도를 유지 한 채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현도 같은 양식에 탄 가는 것이 있습니다.  

또한 고음 현을 연주하면 손가락을 저음현에 배치하여 저음 측의 개방현을 음소거 할 수있는 것도 장점이다. 

그러나 빠르게 옥타브를 넘나 드는 같은 큰 현 뛰어 포함 문구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② 엄지 스테이 식 에는 큰 현 뛰어 포함 문구에 적합합니다 . 그러나 손목을 고정한 채로 연주하면 손목이 피곤하고 특히 저음 측의 현을 연주하는 것이 귤 나무되므로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몸에 싣는 총대를 밀어, 현마다 손목의 각도를 바꾸는 게 좋다 입니다. 

그런데 그렇게해도 "현마다 양식이 바뀌어 버리는" 단점은 있네요. 게다가, 특히 고음 현에 갈수록 손목의 각도가 귤 나무입니다 너무 경우가있는 것도 단점입니다. 그래서 팔을 몸에 실어 않고 팔꿈치를 띄울 때 손목을 구부리고 너무 아파 문제는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팔 전체를 항상 들어 있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 항상이 양식으로 연주 것은 무리가 있군요. 그리고, 고음 현을 연주하면 저음 현의 개방현이 무방비가되는 것도 신경이 쓰입니다.

나의 경우는 무엇을하고 있는가하면,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경우 엄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음 측의 개방현의 음소거를 오른손만으로 완결 수 있으며, 손목에 부담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어느 현에서도 유사한 형태로 튀는 것이 좋습니다. 왜 같은 양식으로 연주하는 것이 좋은 것인지라고하면 양식이 바뀌면 현에 닿는 손가락의 각도도 달라지기 때문에 음색이 미묘하게 바뀌어 버리는 것입니다. 음색을 일정하게하고 싶을 때 폼 때문에 음색이 바뀌어 버리는 것은 가급적 피하고 싶다. 그래서 저는 가능한 엄지 이동할 수있는 연주입니다. 그리고 빠른 현 뛰어 문구의 경우에만 엄지 스테이 식 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말했지만, 하나의 양식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그 자리의 상황에 따라 가장 적합한 무리없는 라크 양식을 선택하는 순간을 소중히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엄지 이동할 수  엄지 스테이 식 의 두 방식 이외에 제 3의 양식 이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유용한 양식, 실은 나도 그 제 3의 양식 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4 현베이스도 물론 사용할 수 있고, 5 현 · 6 현 고 말했다 다현베이스에서 정말 유용한 사용법 이군요.

다음은 그 제 3의 양식 을 설명하기 때문에 기대하세요!

좋아요, 공유, 댓글하십시오. SNS도 따라 잘입니다. 는 또한 석촌 순이었습니다!

◎ Profile
시무라 쥰 ● 원래 LOVE CIRCUS 원래 NEW PONTA BOX. 일식 나츠코, 포르노 그라피티 도쿄 에스무지카, K, JUJU, 제비꽃,大江千里마츠야마 치하루,宇崎竜童이시카와 히토미,種ともこ콘도房之助, 토요나가 토시유키, Machico,紘毅성남 바다 니시다 아이, 츠 루노 타케시, SUIKA , Le Velvets, 포도밭 등 다수의 라이브와 녹음에 참여하고있다. 스테디셀러 " 베이시스트의 리듬감 향상 메커니즘 그루브를 단련 10의 개념과 교육」의 저자. Aloha Bass Coaching 에서베이스 레슨 외에도 모든 악기 대상의 리듬 레슨을하고있다.

◎ Information
HP  Twitter  facebook  Instagram 

반응형

'베이스교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른손의 각도  (0) 2020.09.25
연음을 쉽게 연습하는 방법  (0) 2020.09.25
베이스, 생음은 금지  (0) 2020.09.25
한 손가락 핑거링과 두 손가락 핑거링  (0) 2020.09.25
silent siren 아이냥의 장비  (0) 2020.09.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