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ES
2020.09.15 UP
[제 18 회] 지탄에서 현 뛰어 때 오른손 엄지 손가락의 사용법 2 석촌 순서 저음 일체 상담소 ~Jun 's Bass Clinic~
- Text : Jun Ishimura
[제 18 회] 지탄에서 현 뛰어 때 오른손 엄지 손가락의 사용법 2
5 현베이스에서 지탄 온에서 1 ~ 2 현을 연주하고 5 현 개방이 최선와 공명 해 버리는 것, 없습니까? 이번에는 그것을 방지 엄지의 사용법입니다.
◎ 강사 : 석촌 순
HP Twitter facebook Instagram
BASS MAGAZINE Web "석촌 순서 저음 일체 상담소 ~ Jun 's Bass Clinic ~ '도 18 회가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손가락 연주 양식 제 5 탄! "오른손 엄지 손가락의 사용법 2"입니다.
이전에했던 엄지 이동할 수있는 연주법 에서의 포인트 중 하나는 "엄지 손가락을두기 위하여 어디에서?"입니다. 여기에는 불필요한 개방현을 음소거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먼저 4 현베이스라고 나는 이런 식으로 엄지 손가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2 현을 연주 때는 손가락으로 3 현에 접해 첫째 관절의 옆에 4 현에 접해 있습니다.
이제 3 현과 4 현을 동시에 음소거합니다.
아뽀얀도 연주하면, 2 현 개방 1 현을 연주 끝난 손가락으로 음소거 할 수 있습니다.
3 현을 연주하면 4 현에 가볍게합니다.
힘은 넣지 않습니다. "실"보다는 "터치"느낌입니다.
4 현을 연주 때는 여기 (픽업의 상단면)에 손가락을 넣어 사람이 많다고 생각 합니다만, 이것이라면 그냥 탈진 한 상태에서 엄지 손가락을 조금 안쪽에 넣을 필요가 있기 때문에, 나는 별로하지 않습니다.
대신, 리어 픽업에서 연주 때이 근처 (리어 픽업의 목 쪽 모서리)에 엄지 손톱 밑 옆 기준으로 다룹니다. 이것이라고 엄지 손가락을 안쪽으로 넣지 않아도 좋기 때문에 라크입니다.
전면과 후면 사이를 치는 경우는이 근처 (프론트 픽업 현에 접한 측면)에 닿아 그곳을 축으로하여 연주 위치를 바꾸고 있습니다.
넥의 끝에서 프런트 픽업 사이를 연주 때는 이런 식으로 피크 가드에 가볍게 대고 있습니다.
지판 위를 연주 때는 この辺 (지판의 상단)에 가볍게 올려 놓고 있습니다.
만약 문구가 1 ~ 3 현을 중심으로 움직이고있어 일순간 4 현이 섞이는 만의 경우 4 현을 연주 할 때만 잠시 엄지를 띄워 교체하고 있습니다.
4 현베이스라고, 이런 식으로 오른손으로 개방현을 음소거 할 수 있지만 문제는 다현베이스입니다. 예를 들어, 5 현베이스에서 1 ~ 2 현을 연주하면 아까처럼 엄지 손가락으로 3 현과 4 현에 동시에 닿아 있어도, 5 현을 がら空き에서 공명하고 쉽습니다.
집에서 작은 볼륨으로 연주하고 신경이 쓰이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큰베이스 앰프 등으로 울려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라이브 하우스 나 홀 메인 스피커에서 로우 B의 개방이 울릴 때의 파괴력은 대단하기 때문에 그것이 불필요한시기에 공명하여 소리 버리는 것은 절대 피하고 싶은군요.
이를 방지 엄지 손가락 사용, 그것은 엄지 슬라이딩입니다. 엄지 어딘가에 하나의 줄에 싣는 것이 아니라, 이런 식으로 평면에 자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을 이동할 때는 양식을 유지 한 채로 밀어 넣습니다. 이 방식에는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장점 ① 한 번에 3 개 이상의 개방현을 음소거 수
이것이 가장 큰 장점 이네요.
장점 ② 어느 현에서도 같은 형태로 튀는
손가락이 현에 닿는 장소 나 각도를 일정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터치와 음색도 일정하게하기 쉽습니다.
장점 ③ 힘을 뺀 손 모양 그대로의 형태로 튀는
손목이 구부러 너무 아파 문제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장점 ④ 현의 이동이 빠른
엄지 손가락을 픽업이나 현에서 조금 띄워 줄을 뛰어 넘는 동작이 필요없는만큼 빨리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엄지 손가락 슬라이딩는 장점이 많이 있습니다 만, 물론 4 현베이스에도 도움이됩니다. 나는 4 현에서 5 현에서도이 양식에서 연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도 엄지 손가락 슬라이딩을 꼭 도입보세요.
그래서, 도움이되었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공유, 댓글하십시오!
SNS도 보충 부탁합니다. 석촌 순서였습니다 ~!
◎ Profile
시무라 쥰 ● 원래 LOVE CIRCUS 원래 NEW PONTA BOX. 일식 나츠코, 포르노 그라피티 도쿄 에스무지카, K, JUJU, 제비꽃,大江千里마츠야마 치하루,宇崎竜童이시카와 히토미,種ともこ콘도房之助, 토요나가 토시유키, Machico,紘毅성남 바다 니시다 아이, 츠 루노 타케시, SUIKA , Le Velvets, 포도밭 등 다수의 라이브와 녹음에 참여하고있다. 스테디셀러 " 베이시스트의 리듬감 향상 메커니즘 그루브를 단련 10의 개념과 교육」의 저자. Aloha Bass Coaching 에서베이스 레슨 외에도 모든 악기 대상의 리듬 레슨을하고있다.
◎ Information
HP Twitter facebook Instagram